[패스트캠퍼스] 모션그래픽 강의/국비지원 K-digital 기초역량훈련 강의 5주차 후기(학습일지)
패스트캠퍼스 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하는 국비지원교육 모션그래픽강의 5주차 학습일지
어느덧 5주차 과정까지의 수강을 완료했습니다. 5주차는 애프터이펙트 응용 과정을 마무리하는 주차였는데요.
예제 만드는 실습 내용 외에도 씬 편집, 파일정리와 프로그램 최적화, 실무 과정 등에 대한 내용도 들을 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했습니다.
6개의 예제 실습도 진행했는데 이번 주차는 주로 익스프레션과 이펙트를 활용하는 방법, 그리고 3D시퀀스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익스프레션을 활용한 GUI애니메이션을 공부했습니다.
많이 했던 마스크 키프레임도 하고요,
트림패스 이용해서 그래프 애니메이션도 하고
슬라이더 컨트롤 이펙트도 처음 써보았습니다.
그리고 넘버 이펙트도 처음 써보았는데요, 숫자 카운팅 하는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이펙트 입니다.
막상 익스프레션 적용한 부분은 캡쳐를 안했네요.
두번째 예제도 익스프레션을 활용하는 자연물 애니메이션 제작입니다.
로테이션과 포지션 값에 위글 익스프레션을 줘서 오브젝트가 랜덤하게 살랑살랑 움직이는 모션 만들기를 주로 진행했습니다.
세번째 예제로는 이펙트를 활용하는 애니메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이펙트를 활용해 색감 보정과 자연스러운 컷 전환을 만들어내는 실습이었습니다.
이펙트 활용 실습인만큼 굉장히 다양한 이펙트를 활용해보았습니다. 애프터이펙트 내에 이펙트가 아주아주 많지만 실무에서 자주 쓰이는 이펙트들 위주로 쓴다고 합니다.
이펙트 활용 실습 두번째로 스노우볼도 제작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움직임들을 일일히 키프레임을 적용하는게 아니라, 적절한 이펙트를 활용해서 제작하면 훨씬 간편하기도 하고
랜덤하게(자연스럽게) 움직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3D시퀀스 활용해보는 예제를 진행했습니다.
3D시퀀스로 제작된 오브젝들을 불러와서 다양한 장면을 연출해보고, 마스크를 적용해서 여러가지 효과도 주는 애니메이션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추후에 C4D로 제작한 오브젝트를 불러와서 작업하게 될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6주차부터 본격적으로 C4D 툴을 다루는 내용이 시작되는데요. 5주차 과정동안 애프터이펙트 활용방법을 열심히 연습했으니 C4D 과정까지 듣고나서 C4D와 애프터이펙트를 함께 활용해보는 재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6주부터 8주까지의 과정 내용이 만만치 않게 많은 것 같던데.. 얼마 남지 않은 시간동안 과연 다 들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공부해보려고 합니다.